한계 비용 (Marginal cost)
제품이나 서비스의 하나의 추가 단위를 생산하는 비용을 의미한다.
이는 추가 단위 생산에 필요한 인건비나 원자재 등 변동비용 증가를 고려한 것이다.
한계 비용은 생산 비용이 잠재적 이익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
추가 단위를 생산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중요하다.
한계 수익 (Marginal return)
제품이나 서비스의 단위를 하나 더 생산함으로써 발생하는 추가적인 이익 또는 수익을 말한다.
종종 추가 단위를 생산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가능한지를 결정하기 위해 한계 비용과 함께 사용된다.
한계 수익률이 한계 비용보다 클 경우 추가 단위를 생산하는 것이 이익인 것이다.
한계 효용 (Marginal utility)
소비자가 재화나 용역의 한 단위를 더 소비함으로써 얻는 추가적인 만족이나 유용성을 말한다.
소비자 행동과 수요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데, 이는 소비자가 얼마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지불할 의향이 있는지를
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.
개인이 재화나 용역을 더 많이 소비할수록 한계효용은 감소하는 경향이 있는데, 이는 각 추가 단위가 제공하는
만족도 또는 유용성의 감소를 반영한다.
제과점에서 컵케이크 한 개당 1달러의 비용으로 컵케이크를 생산한다고 가정해 보자.
첫 번째 컵케이크는 3달러에 팔리기 때문에 2달러의 약간의 수익을 낸다.
만약 제과점에서 두 번째 컵케이크를 생산한다면,
두 번째 컵케이크는 4달러에 팔리기 때문에 한계 수익은 1달러가 될 것이다.
두 번째 컵케이크를 생산하는 데 드는 한계 비용도 1달러이다.
제과점이 추가 컵케이크를 계속 생산할 경우 한계수익률이 낮아져 가격 인하나 수요 감소를 반영할 수 있고,
생산을 따라가기 위해 추가 자원이 필요할 경우 한계비용이 증가할 수 있다.
∴
소비자 입장에서는 컵케이크를 즐겨 먹는다면 첫 번째 컵케이크는 한계효용이 높아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.
그러나 사람들이 컵케이크를 더 많이 먹을수록 한계 효용은 감소하는 경향이 있으며,
이는 각각의 추가 컵케이크에 대한 만족도가 감소함을 반영한다.
결국, 그 사람은 컵케이크의 한계 효용이 더 이상 그 비용의 가치가 없는 지점에 도달할 수도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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